카테고리 없음

[만화추천] 고양이가 서쪽으로 향하면 / 우루시바라 유키 / 대원씨아이

38henn 2025. 4. 16. 00:52
728x90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

 

 

 

 

 

그림 / 글  우루시바라 유키(Yuki Urushibara)

번역 정은서

출판 대원씨아이(만)

장르  드라마

카테고리 SF/판타지

책소개 《충사》작가 우루시바라 유키의 기묘한 자연현상을 둘러싼 신비로운 판타지!
【플로우(FLOW)】(명) 공간의 부동화. 모든 물질은 끊임없이 아주 미세하고 불안정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가끔 균형이 깨져서 형태를 바꾸는 경우가 있다. 그 현상을 가리키는 말. 플로우로 인해 발생한 기묘한 현상을 처리하는 '플로우 업자' 히로타 & 알바생 치마(겉모습은 12살이나 실제 연령 35살) & 사장님(고양이)의 살짝 스트레인지한 업무 활극!

 

 

 

 

** 개인적인 감상을 하자면

 

만화『충사』의 작가 우루시바라 유키의 신간『고양이가 서쪽으로 향하면』을 봤다. 이 그림체 어디서 많이 봤는데 싶어서 뒤적여보니 충사를 그린 작가의 그림이었던 것. 충사는 내내 알수없는 또는 알고 싶지 않은 벌레들이 주인공이었고, 궁금하지만 보고 있음 벌레 덕분에 온몸이 으에너허ㅐ머ㅎ하고 진절머리가 나기도 했었다지. 반면 신간은 그래도 조금은 더 귀엽고 고양이도 나오고 정상적이고 평화로운데 가볍지만은 않은 분위기. 지브리 분위기 같이 애니메이션으로 만들면 좋을 것만 같은 평화로운 그림체는 매우 맘에 듦 그런데 주인공인 프로우 업자 히로타는 충사의 주인공 깅코와 비슷한가 싶기도. 무겁지 않지만, 가볍지도 않은. 잊을 수는 없지만 설명은 어려운. 그런 감정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 우루시바라 유키 특유의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 조용한 판타지와 특이한 감성을 좋아하는 분들께 정말 추천.

 

 

 

단점은 한 권 분량이 짧다는 것. 이건 이 만화 뿐이 아니라 다른 만화들도 대체적으로 실물 만화책 한 권으로 읽었던 것보다 많이 줄어든 것 같아 아쉽다.

 

 

 

 

 

 

 

 
고양이가 서쪽으로 향하면 1
《충사》작가 우루시바라 유키의 신작! 기묘한 자연현상을 둘러싼 신비로운 판타지!  모든 물질이 끊임없이 아주 미세하고 불안정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가끔 균형이 깨져서 형태를 바꾸는 경우를 가리키는 '플로우'. 이 기묘한 현상 '플로우'를 처리하는 '플로우 업자' 히로타와 겉모습은 12살이지만 실제 나이는 35살인 사연이 있는 알바생 치마, 그리고 고양이인 사장님의 이상한 업무 활극!
저자
우루시바라 유키
출판
대원씨아이
출판일
2020.08.05
728x90
LIST